고양시의회는 지난 1일 제241회 임시회를 열어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고양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했다.
파주시의회는 지난 31일 오후 4시 30분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9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최유각 자치행정위원장, 이용욱 의원이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파주시의회(의장 손배찬) 안명규 의원은 31일 제21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원포인트 추경 예산안 산정에 있어서 파주시의회 회의 규칙 제67조를 준수하고 큰 틀에서 간결하게 세출 구조를 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내용의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위기에 처한 주민의 생계지원과 경기부양을 위해 고양시의회가 오는 4월 1일 10시 위기극복지원금 관련 원포인트 임시회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최유각, 이성철, 이용욱, 박대성, 한양수, 목진혁, 박은주 의원과 민중당 안소희 의원은 코로나19 위기 상항을 극복하고자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자는 건의서를 27일 파주시에 제출했다.
파주시의회 27일 ‘이달의 칭찬공무원’에 보건소 보건행정과 김현아 주무관(보건8급)을 선정해 시상했다.
파주시의회는 25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을 파주시 복지정책과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파주시의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소상공인에게 긴급 생활안정 지원 자금을 지원하는 조례안을 지난 20일 입법예고했다.
파주시의회 손배찬 의장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급자금 투입이 필요하다”며 “긴급하게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에게 직접적 자금 지원과 시간이 소요되는 간접적 지원을 분리 병행하여 경제지원을 할 필요가 있다”며 강조했다.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힘겨워하는 파주시민을 위한 콘서트가 오는 24일 파주시의회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의 확산을 우려해 특별히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되고 sns를 통해 오후 3시부터 2시간동안 생중계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