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2회 고양특례시의회 의장배 파크골프대회가 9월 19일 성저파크골프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파주시의회 손성익 의원이 노동자의 권익 신장 및 산업안전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김동명 위원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은 지난 17일 고양시 백석업무빌딩 회의실에서 열린 ‘DMZ생태환경 모니터링’ 행사에 참석해 접경지역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주민주도형 접경지 활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의장이 지난 16일, 의정부지방법원 제1행정부의 관련 판결을 환영하며 이번 판결을 “주민의 뜻이 옳음을 확인한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평가했다.
고양특례시의회는 지난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충청남도 태안에서 ‘2025년도 의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약 60명이 함께했다.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운남)는 지난 9월 15일 열린 제29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통해 ‘ 양시데이터센터건립관련적정성여부에대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발의하고, 이에 따른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고양특례시의회는 9월 15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 진행된 제297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파주시의회 손성익 의원은 지난 9월 1일 파주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리박스쿨’ 관련 역사 왜곡 도서에 대해 파주시의 공공도서관에 소장된 여부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열람ㆍ대출 제한을 제시했다.
건전한 순환을 이끌고, 공공금융의 실질적 혜택이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돌아가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담당 부서에서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함.
파주시의회는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회의 청렴성을 제고하고 청렴한 의정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