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와 ㈜공영홈쇼핑은 21일 서울시 상암동 공영홈쇼핑 본사에서 파주 농·특산물 등 우수제품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농산물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파주시와 ㈜공영홈쇼핑이 지역 농특산물 및 우수제품을 발굴하고 TV홈쇼핑을 통한 판로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상호 협력 양자간 발전을 위한 자리였다.
협약식에는 김준태 파주시장 권한대행과, 이영필 공영홈쇼핑대표가 양자간 대표로 협약서에 서명하였으며, 이을 축하하기 위하여 박정 국회의원(파주을), 이장성 농협중앙회파주시지부장, 권인욱 파주상공회의소회장을 비롯한 많은 단체에서 자리를 함께 하였으며, 김준태 파주시장 권한대행은 업무협약을 통하여 파주시 우수 농특산물 및 품질좋은 제품이 공영홈쇼핑 판매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더한층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하였다.
한편 정부 주도로 2015년 7월에 개국한 공영홈쇼핑은 농업인들과 중소기업의 판로 구축이라는 설립 취지로 현재까지 농축수산물 및 중소기업 제품만을 100% 취급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공용홈쇼핑 관계자는 “파주의 우수한 농특산물 및 중소기업 상품을 전국에 홍보 ? 판매하고 더불어 지역 관광자원 홍보도 병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