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는 고양시 도시 현안과제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청년을 대상으로 ‘제5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로는 3기 신도시 조성에 필요한 ‘고양 창릉 공공주택지구(신도시) 개발컨셉 및 토지이용구상, 특화방안’과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소규모주택정비 활성화를 위한 고양형 건축 디자인 아이디어’로 선정했다.
참가자격은 대학생 및 일반인(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으로 제한되고,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야 하며, 신청기간은 10월 18일부터 11월 1일 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사업담당자의 공모주제 설명회 및 사업 대상지 견학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제출된 제안서는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의성, 실현가능성, 적정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되며, 시상은 최우수 1팀, 우수 1팀,장려 2팀에 총 7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입상 팀은 고양시 도시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공사가 운영하는 도시 분야 자문단(고양 청년도시계획단)으로 약 1년 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일정수당도 지급받게 된다.
고양도시관리공사 김홍종 사장은 “공모전 개최를 통해 고양시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도시개발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아이디어 공모전은 2015년을 시작으로 42명의 자문단을 배출하였으며, 다양한 자문단 활동을 통한 공사의 핵심 사업에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고양시 도시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자세한 사항은 고양도시관리공사 홈페이지(
www.gys.or.kr)를 참고하거나 고양도시관리공사 도시전략처(031-929-4913)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