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산보건지소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은 방학동안 보호와 양육이 어렵거나 교육지원이 필요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체력증진을 도모하고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양교육과 체험 운동교육으로 운영하는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은 건강밥상(올바른 균형식사와 영양표시 알아보기), 싱겁게 먹어요!(짠 맛 미각테스트), 당을 줄여요!(단 맛 미각테스트) 등 영양교육과 건강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시식을 할 수 있는 요리교실로 운영한다. 운동교육은 아이돌 음악에 맞춰 방송댄스를 배우면서 즐겁게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해 영양과 체력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파주 문산보건지소 관계자는 “방학동안 영양 및 체력에 취약할 수 있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에게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인지시키고 요리교실을 통해 음식의 중요성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방송댄스를 통해 재미와 체력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즐거운 어린이 건강교실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 문산보건지소(031-940-5606)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