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이달 25일까지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과 시민학습 우수동아리 지원사업’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육성하고 학습동아리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 평생학습 자원개발 및 네트워크를 구축해 시민주도의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은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하며 △소외계층 특화프로그램 △주말․야간 프로그램 △시민성 강화․사회통합의 3개 분야다.
학습동아리는 학습과 토론을 주 목적으로 하며 월 1회 이상 정기모임을 갖는 10인 이상의 성인학습자(고양시민)로 구성된 동아리 중 2019년 3월 21일 기준 고양시평생학습포털에 등록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 후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우수프로그램에는 각 2백만 원, 15개 학습동아리에는 각 1백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내용은 강사료, 교재비, 현장학습비, 지역사회봉사 및 연계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등이며 인건비, 식사비, 단순친목비 등은 제외된다.
학교 소속 동아리 및 이익활동, 종교활동, 친목 목적의 동아리 등은 지원제외 대상이며,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업 내용으로 다른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금을 받는 경우도 지원이 불가능하다.
공고기간은 3월 12일부터 25일까지며, 접수기간은 3월 22일부터 25일까지로 고양시 평생교육과로 방문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란 또는 평생학습포털(www.goyang.go.kr/edu)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시 평생교육과(☎031-8075-2278)로 연락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