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차량등록사업소는 오는 2월 1일부터 자동차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동차로 인해 발생하는 과태료를 최소화하고자 자동차 관련 과태료 상식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기재된 배너 및 홈페이지, 전광판을 통한 홍보에 나선다.
이에 앞서 소유자 부재 등으로 반송된 자동차검사 기간 경과엽서와 의무보험 가입촉구서 450건에 대해 지난 1월 28일 일괄 재발송 했으며 개별 안내전화와 문자안내도 병행해 자동차검사 및 의무보험 가입 지연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다각적인 방법으로 시민중심의 차량홍보를 펼치고 있다.
안내엽서와 촉구서에는 자동차 소유자라면 알아야 할 자동차 과태료 발생 예방방법, 자동차 정기검사·보험가입 의무, 의무 불이행시 발생되는 과태료 금액, 체납 시 받게 되는 각종 불이익 등 전반적인 자동차 관리상식이 담겨져 있으며 향후 3월에는 관련 홍보물을 제작 배부할 예정이다.
심태식 파주시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안내와 홍보를 통해 차량 소유자의 인식부족을 줄임으로써 과태료 발생건수가 크게 줄어들고 금액도 최소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바쁜 일상생활 등으로 놓칠 수 있는 과태료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을 바로 세우고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