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오는 4월부터 운영되는 ‘2019년 지역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행복학습정원사와 평생학습카페 운영자(기관)를 16일부터 모집한다.
행복학습정원사는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을 촉진하고 지원하는 평생교육활동가로서 평생학습카페에서 고양시 평생교육 여론 수렴, 지역분석, 프로그램 개발과 학습이벤트를 기획·홍보하고 강사관리, 학습상담 활동 등 전문적인 평생교육을 담당한다. 신청 자격은 행복학습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자 또는 평생교육사(3급 이상)이다.
또 평생학습카페란 정기적인 평생학습 체험·홍보 행사를 비롯해 주민의견 수렴, 정보 제공 및 평생학습 결과의 전시·홍보·판매를 통해 평생학습 콘텐츠와 가치를 공유·확산시키고 평생학습 생태계를 구축하는 플랫폼 기능을 하는 공간이다. 지원 자격은 하루 이용자 20명, 월 이용자 300명 이상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로서 평생학습 결과물을 상시 전시하고 평생학습 홍보‧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행복학습정원사 접수는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자격요건 검토, 신청서 내용 평가 등의 서류 심사를 거친 뒤 오는 2월 8일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 2월 12일 선정자에 대해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평생학습카페 운영자 접수는 2월 8일 오후 6시까지로 서류검토, 신청서 내용 평가 및 행복학습정원사로 구성된 평가단의 현장방문 등의 심사를 거쳐 평생학습카페 50개소를 선정, 2월 22일 선정자에 대하여 개별 통지한다.
신청자는 각각의 신청서 등을 고양시 평생교육과 담당자에 메일(sseul3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지역 평생학습의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카페 50개소를 선정하고 평생학습카페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행복학습정원사 20명을 배치해 보다 질 높은 평생교육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원내용과 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 또는 고양시 평생학습포털홈페이지(www.goyang.go.kr/edu)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평생교육과(☎ 031-8075-2295)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