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보건지소는 지역주민 및 직장인의 운동생활실천을 위한 2019년 상반기 운동프로그램 참가자를 7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운동교실은 7개 반 210명을 대상으로 1월 14일부터 6월 27일까지 약 6개월 동안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요가&필라테스 운동교실 ▲자신감 찾기!! 주부근력 운동교실, 어르신 대상 ▲건강채움 운동교실 ▲실버 라인댄스 운동교실(2개반), 직장인 대상 ▲자녀와 함께하는, 바른몸 만들기(SNPE)운동교실 ▲환골탈태!! 집중관리프로그램 등 역량 있는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수준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2019년 상반기 운동교실에서는 만성질환관리가 필요한 성인을 겨냥한 ‘환골탈태!! 집중관리프로그램’을 신설해 BMI 25이상 비만, 고혈압, 당뇨수치개선이 필요한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근력향상은 물론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폐활량 및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체중감소와 만성질환관리가 필요한 시민이 참가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방문신청만 가능하며 운동교실별 접수일에 따라 참여를 희망하는 운동교실을 신청 받는다. 프로그램별 30명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문산보건지소 건강관리팀(031-940-56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