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적성면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주영탁)가 관내 학생들의 건전한 놀이문화 조성을 위해 ‘제2회 청소년지도위원배 탁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의 취지가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되면서 많은 기관․단체 (파주연천축협, 적성 축산계, 낙우회, 한우리회, 상가번영회, NH정육식당)의 후원으로, 행사 당일 시상품, 점심식사를 위한 비용 총 100만원과 참가 학생들에게 무료 입욕권을 제공하는 등 후원행진이 이어졌다.
이날 대회에는 관내 4개 중 ․ 고등학교에서 총 5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조별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돈가스, 칫솔 살균기, 무선 고데기 등)을 선물했다.
시상이 끝난 후에도 점식식사와 함께 학생들과 청소년지도위원, 내빈들과의 번외 경기진행 등 참여한 모든 이들이 어우러져 축제 분위기 자아냈다.
우승자 김혁 학생은 “경쟁자들과 경기를 하면서 서로 즐겁게 게임에 임했다. 다들 열심히 경기에 임하는 모습을 보고 최선을 다했다.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 면서 탁구대회 당시 현장 분위기를 몸소 느끼게 해 주었다.
청소년지도위원 주영탁 위원장은 “이번 탁구대회에 많은 단체장님들이 후원을 해주셔서 많은 학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후원해 주신 단체장님,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더 나은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한편, 적성면 청소년지도위원회는 탁구대회 뿐 아니라 청소년 주말 영화관 운영, 지도위원-학생 멘토링, 학교 앞 찾아가는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