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오는 13일 파주시민회관에서 전 계층을 대상으로‘2018 파주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파주시와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이 공동 개최하고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4개 센터인 파주시일자리센터, 파주고용센터, 중장년희망일자리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30개 기업이 참가해 현장면접을 거쳐 192명을 채용한다.
경동산업㈜, ㈜코아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관내 우수기업에서 사무직, 서비스직, 기술·기계, 생산직 등 192개의 일자리 주인공을 찾으며 LG디스플레이 내 ㈜청조이앤씨 등 15개 업체에서 간접 업체로 참여해 71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서류준비부터 면접스피칭 코칭, 면접의상 대여까지 구직자를 위한 종합적인 취업 지원과 창업, 고용지원정책, 서민금융상담 등 취업정보를 제공하며 이력서 사진촬영, 이미지캐리커처, 바리스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유미경 파주시고용복지센터소장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기관들과의 협업으로 우수기업을 선정해 전 계층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각종 취업정보와 컨설팅, 부대행사로 구직자들에게 좋은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행사 당일 신분증, 이력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자리박람회 관련 문의사항은 파주시 일자리센터(031-940-5064~7)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