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는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과 어린이들의 평생 운동습관에 기여하기 위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플레이파크 가족건강놀이터’를 9월 8일 운정건강공원 축구장에서 진행한다.
‘플레이파크 가족건강놀이터’는 지난 해 이어 올해도 주말에 가족, 친구 등과 어울려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공원에 조성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체활동 체험으로 어린이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플레이파크 체험은 운정건강공원 5km코스 걷기행사와 함께 진행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운영되며 각 프로그램 진행요원과 안전요원을 배치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제기차기, 투호놀이, 딱지놀이 등 우리나라 고유 전통놀이와 낙하산게임, 큰공굴리기 게임, 숫자카드게임 등 18종의 다양하고 새로운 놀이를 준비해 평소 접해보지 못한 신체활동으로 아이들의 높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공원 걷기와 함께 하는 이번 플레이파크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를 참고하거나 파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940-5563, 55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