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20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제7대 개원으로 의회에 새롭게 입성하게 된 11명의 초선의원들과 재선의 손배찬 의장을 비롯한 재선의 안명규부의장, 삼선의 안소희의원 등 총14명의 제7대 파주시의회 의원들의 사실상 첫 회기가 시작됐다.
제7대 의회 개원이후 처음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7월 18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9일부터 24일까지 상임위원회 활동과 25일부터 27일까지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거쳐, 7월 30일 제2차 본회의에서 부의안건을 의결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1차 본회의에서는 제204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구성 결의의 건, 5분자유발언(목진혁 의원, 조인연 의원, 안소희 의원, 박대성 의원 이효숙 의원)등을 처리하고, 2018년 1차 추경안과 총6건의 일반안건을 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상임위원회로 회부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년도 집행기관의 주요업무계획을 사전에 정확히 파악하여, 시민복지 향상과 시정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각 상임위원회별로 시정에 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며, 9월에 예정된 1차 정례회에서 다뤄질 행정사무감사계획서의 승인의 건이 제2차 본회의에서 다뤄지게 된다.
자치행정위원회에서는 파주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파주시 용역과제 사전심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파주시 제증명등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파주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4건의 안건을 심의하고, 도시산업위원회에서는 파주시 소방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파주시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관련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2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손배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7대 파주시의회 개원 후 첫 임시회를 맞이하여 의원들에게는 시정을 신속히 파악해 주기를, 집행부 공직자에게는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하여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당부하고” 또한 “의회를 향한 진심어린 관심에 대하여는 앞으로 다선 의원님들의 경험과 관록, 초선 의원님들의 열정과 패기가 맞물려 의정활동의 시너지가 배가 될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