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이 오는 4월 16일부터 20일까지 ‘2018년 2차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접수한다.
‘2018년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위기보호, ▲문화예술, ▲진로, ▲과학, ▲국제교류, ▲청소년 정책제안 등 6개 영역으로 나눠 다양하고 차별화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1차 공모사업모집에는 12개의 사업이 선정된 바 있다.
공모 신청은 청소년활동·복지·보호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최근 2년간 청소년 사업 분야 관련 실적이 있는 비영리법인·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다.
청소년재단 전성민 대표이사는 “청소년 사업을 하는 뜻 있는 단체 모두 고양시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도전할 수 있다”며 “본 공모사업을 통해 현재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 새로운 영역의 프로그램 개발의 장(場)을 형성하고 다양한 욕구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맞춤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고양시 청소년들의 일상생활을 보다 더 행복하게 만들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는 4월 16일 오후 3시 토당청소년수련관 2층 강의실에서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세부 일정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고양시청소년재단 사무국(☎031-810-4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