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스타트업전략연구회(회장 김미현의원)는 22일 고양스마트시티 지원센터에서 고양청년 벤처, 스타트업 육성과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청년예비 창업자와의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벤처,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항공대, 중부대 예비 청년창업자와 고양시의회, 도시주택국,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도시관리공사, 항공대교수도 참석하여 청년창업과 벤처, 스타트업의 중요성 인식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했다.
김미현 회장은 예비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제언에서 “열정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휘, 도전하는 벤처 정신이야말로 시대가 요구하는 청년들의 모습이자 새 대한민국의 희망이다“라며, “앞으로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진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주)파워렉스(임종학 실장)에서 실감나는 나의 스타트업 항해기, 고양시 개발전략팀에서는 고양시 실리콘밸리 사업 설명과 중부대 이흥식 교수 진행으로 청년과의 질의응답과 설문조사도 진행했다.
또한 김미현 회장은 “벤처, 스타트업의 창업과 활성화는 우리 지역경제의 분명한 ‘미래전략‘이자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하신 모든 분들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이만희기자 2999ma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