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2018년도 상반기 6급 이하 정기 인사를 2월 12일자로 단행했다.
지난 1월 10일자 5급 이상 인사발령에 따른 후속조치로 6급 승진 23명, 전보 81명이며 7급 이하 승진 92명, 전보 117명, 신규 24명 등 총 337명 규모다.
이번 인사는 근무성적과 경력을 바탕으로 작성된 승진후보자명부에 따라 합리적이고 공정한 승진인사를 실시했으며 2년 이상 장기 근무자에 대한 부서간 순환전보, 개인고충 해소, 희망보직제 및 부서장의견 수렴 등을 통해 적임자를 선발·배치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아울러 국가정책에 맞춰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일자리정책 강화에 따라 지역경제과를 일자리경제과로 변경하고 인력을 증원했으며 치매예방 및 치료, 가족지원을 위해 치매관리팀을 신설했다. 또한 용주골 창조문화밸리 사업 추진 및 도시정비팀 기능 강화를 위해 도시재생팀과 도시정비팀을 분리·신설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 및 읍면동 복지기능 강화를 위해 읍·동지역에 이어 광탄면 등 5개 면지역에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했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이번 인사는 조직의 효율적인 업무 추진 및 직원의 사기진작을 고려했으며 승진은 그간 업무수행능력, 시정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적격자를 선정했다”며 “앞으로도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인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6급 승진자(23명)
△총무과 차병호 △문화예술과 조난희 △투자진흥과 김경희 △안전총괄과 김명기 △산림농지과 이병호 △의회사무국 김재용 △복지정책과 윤혜영 △체육청소년과 이형숙 △민원봉사과 정영옥 △세정과 장금선 △세정과 강현주 △세정과 정도흔 △징수과 이동숙 △주택과 정은정 △복지정책과 권대훈 △공원녹지과 한재희 △보건행정과 곽동자 △기술지원과 김영완 △보건행정과 신금화 △위생과 김종균 △하수도과 경형구 △하수도과 조길현 △체육청소년과 어윤천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