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는 지난 1월 27일 시민건강을 위해 운영하는 ‘2018년 상반기 보건소 운동교실 프로그램의 토요근력운동교실을 첫 강좌로 개강했다.
이번 상반기 운동프로그램은 성인, 어르신, 직장인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주부필록싱, 근력향상반, 체지방감량반, 어르신 라인댄스, 건강체조반, 밸런스워킹반 등이 운영되며 야간라인댄스운동교실, 토요근력운동교실 등 직장인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해 총 8개 반이 6월 28일까지 운영된다.
특히 이번 운동프로그램에는 필라테스, 댄스, 복싱이 결합해 신체 건강과 정신적 활력을 불어넣는 주부필록싱운동과 어르신들의 활기찬 일상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해 어르신 라인댄스반이 새롭게 운영된다. 운동교실 프로그램은 매 분기 운동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어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문의와 대기자가 많아 참여 신청을 모집 당일 보건소에 직접 와서 추첨뽑기로 모집하고 있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겨울철 신체활동 저하 등으로 비만의 우려가 많은 이 시기를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1월부터 시작되는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나 파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940-5563, 55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