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관내 특성화고 2교, 일반고 특성화 학과 운영교 4교 참여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7월 9일은 문산행복센터에서, 11일은 운정행복센터에서 ‘직업계 고등학교 진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직업계 고등학교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입학 안내를 위해 마련된 이 행사에는 관내 중학교 학부모와 학생 24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파주 관내 직업계 고등학교에는 특성화 고등학교 2교(세경고, 적성융합고), 특성화 학과가 설치된 일반고등학교 4교(광탄고, 문산제일고, 문산수억고, 파주여고)가 있는데, 이 6개 고등학교가 모두 참여하여 각 학교의 특색을 담은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과 그간의 교육 성과들을 발표하였다.
특성화고 중 세경고는 크리에이티브미디어디자인과, 인공지능반도체과, 3D건축인테리어과, 항공전자과, 미래자동차과, 보건간호과를, 적성융합고는 E커머스과와 부사관과를 운영하고 있다. 특성화 학과가 설치된 일반고 중 광탄고는 부사관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산수억고는 금용자산운용과와 출판미디어과를, 문산제일고는 조경원예과와 식품가공과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파주여고는 외식경영과, 카페베이커리과, 뷰티아트과, 공공사무행정과를 운영하고 있다.
2025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일정에 따르면, 특성화 고등학교(학과) 특별전형 원서 접수는 11월 4일부터 11월 6일까지, 일반전형 원서 접수는 11월 18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최은미 교육장은 “현재의 배움과 미래의 삶이 연계되는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와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강조하며“파주 직업계 고등학교는 미래 사회의 변화를 반영하여 산업체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과를 개설하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손성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