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콘텐츠. 제조 등 산업계 리더를 위한 아카데미 개설 예정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 이하 ‘진흥원’)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과 ‘2024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를 위한 아카데미’사업 유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경기도 내 콘텐츠·제조 등 산업계 리더들의 역량 강화 및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경기도 콘텐츠 및 제조 산업을 이끌 리더들의 역량 강화 ▲기업 CEO 대상 인력양성 사업 모델 구축 ▲상호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 공동 개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경기콘텐츠진흥원 ‘2024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 사업 운영을 위한 도비를 확보하여 경기북부 산업 환경에 걸맞은 ‘고양 융복합 콘텐츠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고양 융복합 콘텐츠 아카데미’는 기업 CEO 또는 임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생성형 AI, VR·AR 등 신기술을 주제로 한 ‘융복합 콘텐츠 리더스’와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위한 ‘ESG 경영 실무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CEO 네트워킹을 통해 경기북부 기업 간 비즈니스를 연계하고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오는 6월,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역량 강화를 원하는 경기북부 산업계 리더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