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가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다음달 12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국제꽃어워드 행사를 개최해 국내 최대 규모의 플라워디자인과 예술 작품을 화훼 장식과 함께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야외 전시 조경 연출, 국내외 참가 부스 연출, 화훼 신품종 콘테스트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꽃박람회는 지난 4월 27일 고양플라워그랑프리, 28일 제11회 프리저브드 플라워컵 경진대회, 29일~30일에 제24회 IHK컵 플라워 디자인 기능 경기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오는 5월 1일 제19회 한국 꽃꽂이 대회, 5일에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꽃장식 대회가 고양꽃전시관(화훼산업관)에서 개최된다. 특히 5월 11일에는 국제꽃어워드를 개최하여 화훼인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정흥교 대표이사는 “다양한 꽃문화 관련 프로그램과 행사를 개최해 신진 화훼인을 육성하고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고자 한다.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방문해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입장요금 할인이 적용되며, 행사장은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 1번 출구 또는 주엽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