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인 ‘문화예술 행사지원’과 ‘파주평화 예술한마당’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2월 8일까지 모집한다.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파주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 행사지원’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연예술을 펼치는 사업이다. 시는 5,000만 원을 투입해 약 10개 단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음악(노래, 연주) ▲춤(댄스, 현대무용) ▲연극(인형극, 마당극 등) 등 3개 분야를 모집한다.
‘파주평화 예술한마당’은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예술공연 사업이다. 시는 3,500만 원을 투입해 약 8개 단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전통(국악, 전통무용) ▲다원예술(융복합, 마술 등) 등 2개 분야를 모집한다.
파주시는 예년과 달리 두 공모사업의 신청 기간을 같이하고 사업 분야를 구분해 중복지원을 방지했으며, 이를 통해 더 다양한 예술단체가 선정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2월 8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동준 문화예술과장은 “파주시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질 수 있도록 많은 단체가 지원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상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