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평생학습 우수 도시로서 생애 주기 맞춤형 평생 교육 적극 지원”
지난 10월 28일 고양특례시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일원에서 ‘2023 고양시 평생학습축제’가 고양시의 평생학습기관, 학습 동아리·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고양시 최대의 평생학습 축제인 이번 행사는 ‘함께 배우기 좋은 동네, 고양’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평생학습기관, 학습 동아리·단체가 홍보 부스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올해의 평생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에게 일상 속에서 배우고 성장하는 학습 문화를 홍보했다.
행사장에서는 ▲입체(3D)펜을 활용한 캐릭터 만들기 ▲엘이디(LED) 곤충디오라마 만들기 ▲휴대폰 똑똑하게 사용하기 ▲새활용(업사이클링) 그림책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고양시 신중년 대학을 운영하는 관내 4개 대학,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송암고등학교가 참가해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높빛학교 등 관내 성인문해교육기관이 성인문해 시화전을 열어 시민의 눈길을 끌었다.
특설무대에서는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열렸다. 마술 쇼, 버블 쇼, 통기타, 팬플루트, 오카리나, 통기타, 무용, 중창, 목암중 댄스 동아리의 공연 등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 자리가 배움의 행복을 만끽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라며 “모든 시민이 평생학습 우수도시인 고양특례시에서 배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생애 전 주기에 맞춘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