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고양가을꽃축제가 27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9일까지 13일간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과 고양꽃전시관에서 열린다.
이번 개막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국회의원, 고양시의회 및 유관기관장, 화훼 산업 관계자, 화훼 농가, 시민, 관람객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가을꽃 여정의 시작을 함께했다.
가을꽃축제 개막 퍼포먼스로 한가위 보름달 아래 방문객들의 건강과 평화 그리고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떡메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동환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고양특례시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가을꽃축제는 비밀의 화원을 주제로 꾸며진 주제정원, 화훼장식 연출, 고양시 생산 농가 화원과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행사 등 문화 이벤트가 풍성하고 준비되어 있다. 야외는 가을꽃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있으니, 추석 연휴 기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오셔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3고양가을꽃축제는 실내 화훼 장식 연출 및 전시, 야외 가을꽃 공간으로 구성된다. △고양꽃전시관인 비밀의 화원 △100개의 화예작품이 전시되는 화예인의 화원 △고양시 대표 화훼·특산품을 전시하는 고양의 화원 △버스킹 공연, 한궁체험, 한복입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는 문화의 화원 △가을 장미와 코스모스로 꾸며진 야외정원 등 다양한 실내외 전시가 진행된다.
또한 고양 화훼농가에서 재배한 식물을 구입할 수 있는 고양플라워마켓을 운영한다.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수상 꽃 자전거, 꽃다발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이벤트 등이 구성되어 있다.
축제는 행사가 진행되는 13일 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입장권 및 행사 세부 내용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누리집(www.flow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