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는 화재 피해 저감 총력 대응 100일 추진계획과 추석 명절 화재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홈앤카(Home & Car) 소방안전패키지 보급 캠페인을 관내 주유소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홈앤카(Home & Car) 소방안전패키지’ 란 추석명절 장거리 고향집(Home)을 방문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와, 장거리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비하기 위한 “1차량(Car) 1소화기 갖기” 캠페인을 말한다.
캠페인 주요 내용은 관내 주유소 내 엔진오일 투명판매박스 안에 “홈앤카(Home & Car) 소방안전패키지” 비치 및 캠페인 등 홍보이다. △주유소와 협업하여, 고객들이 주유하는 동안 추석 명절 고향집에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화재감지기) 소방안전패키지 선물해 드리기를 홍보하고 △장거리 운행하는 귀향 차량안에 자동차전용(Car) 소화기를 비치해 화재에 대비하기 등 주택 화재와 차량 화재 저감을 위한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기 위한 콜라보 정책이다.
박춘길 일산소방서장은 “추석 명절 고향집과 귀향하는 차량에서 화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패키지를 널리 홍보하여 안전한 추석명절과 주택 및 차량 화재 피해 저감을 위한 100일 작전을 꼼꼼하게 챙기겠다” 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