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파주시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11일 사회공헌과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 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에는 공사 최승원 사장과 센터 임강영 센터장을 비롯하여 두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파주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원활한 대민업무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자원봉사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 지원 및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센터 임강영 센터장은 “주차장 관리, 관광지 관리 등 파주도시관광공사가 파주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이 더 원활히 기능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여 지역 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에 보탬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의 업무 협조 계획을 밝혔다.
공사 최승원 사장은 “자원봉사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협력체계를 강화하여 ESG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 앞으로 두 기관은 함께 파주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랑과 배려가 가득한 파주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고 말하며, 업무협약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 부분에 있어서의 업무 상승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내보였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