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가 지난 12일 캠핑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캠핑클러스터 조성 기본전략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만의 캠핑산업 활성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착수보고회는 용역 수행진인 한국캠핑문화연구소 석영준 소장이 대표로 ▲연구목적 및 필요성 ▲추진 방향과 로드맵 수립 ▲파주시 캠핑 관광 여건 분석 ▲과업 지시에 따른 세부 추진계획 등에 관한 내용을 발표하고 직원들과 질의응답 및 의견교류 시간을 가졌다.
이에 파주도시관광공사 최승원 사장은 “캠핑용품 제조, 전시, 판매는 물론 체류형 관광이 복합된 캠핑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며 “차별화된 문화관광 경쟁력을 확보하고 파주시가 캠핑 산업의 거점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 용역과제 수행을 통해 우리 공사가 파주도시가치를 견인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사업의 방향성을 도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사업 시행에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캠핑산업 트렌드 교육 ▲캠핑장 선진지 벤치마킹 ▲캠핑산업 관련 전시회 참가 등의 초석을 다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번 용역은 오는 9월까지 신성장 캠핑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한 산업 조성 기본전략 수립 및 활성화 방안 도출을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손성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