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고양시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아정 서포터즈 7기를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청소년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7기 서포터즈 활동 주제는 ‘정신건강 함께 지키기’로, 청소년의 시선에서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알리고자 한다.
6월 30일까지 모집하며 합격자 발표는 개별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주요 활동은 교내 캠페인 진행 및 정신건강 관련 대중 매체 감상 및 교육이며, 활동 기간은 6월부터 11월 중 희망하는 3개월간 진행된다.
참가 방법은 학교 동아리 단위로 신청 받아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센터 메일(gcamhc@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 혜택으로는 봉사활동 시간 인정, 고아정 서포터즈 수료증 수여, 캠페인 진행 시 필요한 물품 등을 제공한다.
2022년 6기 고아정 청소년 서포터즈 참가자들은 “친구들에게 직접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알릴 수 있어서 뿌듯했다.”라고 전했다.
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정신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인식개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회적 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발생하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대처하도록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1-908-3567)로 문의하면 된다.
진경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