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은 5월 3일 경기도의원과의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안명규의원,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하였으며, 경기도교육자원봉사센터의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고 교육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명규 경기도의원은 교육자원봉사센터 육성을 위해 교육자원봉사 수정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소통 간담회는 교육자원봉사센터 지원의 일환으로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번 간담회가 진행된 파주교육자원봉사센터(파주시 교하로 1290번길) ‘사계절’은 약 4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분야의 교육자원봉사자를 양성하기 위해 각종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안명규 경기도의원은 “파주교육자원봉사센터와의 소통 간담회릁 통해 교육자원봉사 현장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고, 현장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교육자원봉사자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편하고 보람있는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현장으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최은미 교육장은 “교육자원봉사센터의 원활한 운영과 더욱 많은 학교에서 교육자원봉사의 혜택을 받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