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은 창업육성을 위한 다양한 기회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투자연계 IR데이 ▲창업토크쇼 ▲메이커체험관 ▲기업홍보 및 창업상담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메인 행사인 ‘2022 고양 IR-데이’를 위해 지난 9월부터 56개 기업의 참가 신청을 시작으로 서류평가, 중간평가를 실시하여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각 분야 전문가의 투자유치 교육과 1:1 심층 멘토링 등 피칭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고양IR데이에 참여했다.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은 발표평가 및 벤처캐피탈(VC)과의 투자상담, 네트워킹에 참여했다. 고양시는 사후관리를 통해 맞춤형 창업지원을 연계할 계획이다.
발표 평가에서는 심사위원의 평가로 ㈜넥시빌(웹·앱 개발과 거래 가능 플랫폼)이 혁신상을, 토포랩(식물조직배양 기술 적용 의약품)이 발전상을, ㈜포체인스(ECHC 암호화 적용 바이오 메디컬 동향분석 서비스)이 성장상을 수상했다.
시는 이번 행사 개최를 통해 우수 창업․벤처기업 발굴 및 투자자와의 연계를 지원, (예비)창업가, 창업기관 등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활발한 창업분위기를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창업성장기반 강화를 위해 창업지원협의체와 협업으로 창업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진경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