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파주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교육활동가란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역(마을)과 학교를 연결하는 교육활동가로서,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학교와의 연계·협력을 통해 마을결합형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협력교사 및 마을해설사다.
모집 분야는 ▲학교 안 예술협력 수업 ▲학교 밖 예술협력 수업 ▲함께 떠나는 마을 역사학교 ▲파주 생태·환경 학교 ▲어서와, 평화놀이터 등 총 5개 분야다.
지원 자격은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속 가능한 파주교육 기반을 구축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맞게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파주시 소재 기관 및 단체에 소속된 자 및 파주시 소재 교육·청소년 관련 기관·단체로 한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기관·단체는 혁신교육포털(https://www.paju.go.kr/edu) ‘마을교육활동가’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마을교육활동가는 2023년 1~2월 중 운영되는 마을이음배움터 연수프로그램을 이수해야 최종 마을교육활동가 인력풀에 등재되며, 마을교육활동가로 수업 실시 여부는 해당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의 신청을 통해 결정된다.
이성근 교육지원과장은 “파주혁신교육지구의 마을 특색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폭넓은 배움을 제공하고자 마을교육활동가를 모집한다”며 “질 높은 교육콘텐츠를 보유한 개인 또는 단체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진경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