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와 고양산업진흥원(이하‘진흥원’)은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고양꽃전시관 플라워북카페에서 ‘2022 고양 웹툰전’을 개최한다.
2022 고양 웹툰전은 ‘개막식 및 고양 웹툰 공모전 시상식’으로 첫 포문을 연다. 고양 웹툰 공모전은 지난 6월 10일부터 8월 5일까지 접수를 받아 1차 전문가 심사, 네티즌 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8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웹툰 부문’ 대상은 ‘도전 연애 만렙(박태원)’ 작품이, ‘캐릭터 부문’ 대상은 ‘들라라 프렌즈(박유진)’ 작품이 선정되었다. 모든 수상작은 2022 고양 웹툰전에 전시된다.
한편, 본 행사에서는 ‘아르미안의 네 딸들’과 게임‘리니지’의 원작 작가로 유명한 신일숙 작가의 ‘특별전’, 웹툰·인스타그램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동물 캐릭터 전’, 지역 작가가 키우는 ‘반려묘 소개 전’, 고양에서 웹툰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들을 살펴보는 ‘고양시 웹툰 산업존’, 고양웹툰공모전 수상작 및 고양시 웹툰교육 작품 등 다양한 전시가 3일 동안 펼쳐진다.
또한 특별전 전시 작가인 신일숙 작가의 사인회, ‘흑신’의 박성우 작가와 ‘아임펫’의 탐이부 작가가 진행하는 라이브 드로잉쇼,‘가우스전자’의 곽백수 작가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진흥원 오창희 원장은 “고양시는 웹툰을 중심으로 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과 공모전을 꾸준히 개최해 오면서 웹툰 산업 분야의 인재 육성과 창작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였다.”고 강조하며 “2022 고양 웹툰전을 통해 고양시민을 포함한 전 국민들과 소통하면서 고양을 웹툰 중심의 새로운 콘텐츠 산업 도시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