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마을지도 만들기, 디자인 씽킹 등 교육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활동 지원
고양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은 시민들이 스마트시티 구현에 지속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문화 확산과 시민 역량 강화를 위해‘2022년 고양 스마트시티즌’을 공개 모집한다.
고양시와 진흥원은 시민과 함께 고양시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기업의 첨단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서비스를 적용하여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리빙랩 사업을 통해 시민 주도의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올해로 2기를 맞이한‘고양 스마트시티즌’은 리빙랩 사업에 참여했던 주민자치위원회, 마을 활동가 및 고양 스마트시티 구현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민의 자발적인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네트워킹 활성화와 시민 자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선정 규모는 총 12명이며, 선발된 스마트시티즌은 전담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지역 문제 발굴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문제 해결 방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양시 마을지도 만들기, 디자인 씽킹, 디지털 장비 교육, 시제품 제작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 받게 된다.
고양 스마트시티즌 활동 기간은 8월부터 11월까지이며, 월 2회 이상 온ㆍ오프라인 모임에 참석 가능해야 한다. 선발된 고양 스마트시티즌에게는 위촉장과 수료증(전체 활동의 70% 이상 참여 시)을 지급하고, 활동 종료 시 우수 활동자 대상 별도의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2년 고양 스마트시티즌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산업진흥원 홈페이지 (www.gi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