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는 지난 8일 혁신학교 성장 나눔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성장 나눔의 날은 전 학반 수업 공개를 시작으로 연천관내 학교들과의 혁신교육의 성장과 혁신학교의 자율적 성찰 및 자구적 개선 방안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백학초등학교 혁신학교 평가보고회
유규식 교장은 "백학의 모든 구성원은 왜(why)?, 무엇을(What)?, 어떻게(How)?라는 물음을 고민하면서 백학 행복 혁신교육을 실천하겠다."며 혁신학교 운영의 포부를 밝혔다.
이날 성장 나눔의 날 컨퍼런스 발제를 한 김○○ 교사는 “이번 성장 나눔의 날을 통해 우리 학교 선생님들이 고민했던 부분들을 다른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여 토의하는 교사들 간의 풍토가 우리 학교 뿐 아니라 다른 학교도 성장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백학초, 혁신학교 운영 평가보고회
또한 컨퍼런스에 참가한 백학초등학교 학부모 김○○님은 “학교 혁신교육의 고민에 대해 선생님뿐만 아니라 학부모 입장에서 본교 학부모들과 다른 학교 학부모들과 함께 토의하는 것이 새로운 경험이었고 우리 백학초등학교 발전에 역할을 담당할 수 있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성장 나눔의 날 컨퍼런스에서 각 학교 학교장 및 교감들도 혁신학교 관리자로서의 역할 및 어려운 점 등을 서로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 관리자, 교사, 학부모 모두 분임 토의를 통해 백학초등학교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혁신학교 성장 나눔의 좋은 사례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