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은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인 ‘2022년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생태계 조성 사업’에 경기 서북부 권역 거점센터 및 거점학교로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세경고등학교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학생들의 도전 정신과 창의성을 길러주는 ‘창업가 정신’ 함양 교육을 위해 경기도내 4개 권역에서 거점센터와 거점학교를 각각 선정하여 서로 협업하는 창업교육 생태계 조성 사업이다.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파주를 포함한 인근 7개 지역(부천, 고양, 김포, 동두천, 양주, 연천) 의 초·중학생·특수아동 등 1,300여명의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모두 함께 창창대로’라는 주제로 ▲자기주도형 기업가 정신 ▲권역별 현장체험 탐방 ▲문제해결 창업디자인 ▲창의도전 미래기술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거점학교로 선정된 세경고등학교에서는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 기초 창업 프로그램 ▲ 청소년 사회적 경제 창업학교 기본 및 심화 과정 ▲ Cafe 창업 프로그램 ‘내 꿈은 바리스타’ 등을 통해 창업가정신 함양교육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지난 23일에는 경기도교육청,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청,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지역사회 창업체험 교육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유관 기관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정필영 교육장은 “관내 학생들에게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창업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여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경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