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고양농산물종합유통센터(한국화훼농협) 지역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동네 가게 살리기, 응원 꽃다발-힘내요! 사장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힘내요! 사장님!’은 고양시 소상공인에게 응원 메시지를 담은 꽃다발을 선물하는 사업이다. 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소상공인을 격려함과 동시에 행사 취소로 소비량이 감소한 화훼류의 소비를 촉진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업은 시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대화동 플라워마트의 운영 주체인 ‘한국화훼농업협동조합(조합장 강성해)’가 주관해 추진한다. 오는 4월 14일부터 19일까지 시민의 신청을 받아 500명의 소상공인을 선정한 다음 4월 20일과 21일 선정된 소상공인에게 응원 메시지를 담은 꽃다발을 배송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양시민은 성명, 연락처, 선물 받을 소상공인의 상호명, 주소, 연락처, 100자 이내의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이메일(juyeon2070@nonghyup.com)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새소식을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화훼농가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을 따뜻한 온정의 힘으로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