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은 4월 6일 ‘2022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가 개최 중인 세경고등학교(제3경기장)를 방문하여 경기장을 참관하고 참가 학생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경고등학교(제3경기장)에는 정필영 교육장과 박미란 교육과장, 그리고 관련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세경고등학교 외 의정부 등 도내 5개 학교에서 53개 직종별 경기가 진행되며 학생 등 576명이 참가하여 4월 4일부터 8일까지 운영된다. 파주 관내 세경고등학교(제3경기장)에서는 7개 직종별 경기에 111명이 참가하여 우수 기술 인재의 역량을 겨룬다.
‘2022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는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청이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가 주관하며 산업 기술 활용 능력 제고와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한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세경고등학교를 방문하여 경기장 현황을 살펴보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대회를 준비한 학생과 교사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안전하게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직업교육협의회 운영, 직업계고 학과체험 프로그램 및 직업계고 입학 지원 등을 통해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직업교육 활성화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진경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