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와 파주상공회의소는 코로나로 인해 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파주시 중소기업 제품을 한 곳에서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파주상생마켓과 중소기업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기업정보검색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파주상생마켓(
https://pajumall.kr)은 상시로 판매와 구매가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으로 생산자에게는 별도의 비용 없이 제품을 판매하면서 상품과 기업 정보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제품을 등록한 업체는 바로 참여 가능하다. 또한 소비자는 파주에서 생산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기업정보검색 서비스는 파주시 소재 기업정보를 업체명, 취급 품목, 업종, 지역 등을 입력해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다양한 기업정보를 손쉽게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검색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고 내용을 상세화하는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파주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의 기업 카테고리에서 기업정보검색 탭으로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파주시 관계자는 “파주상생마켓은 향후 지역 축제와 연계한 특산물 판매,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으로 확대해 활용될 예정이며, 기업정보검색 서비스는 이용자 편의는 물론이고 기업 간의 거래 활성화 역할도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파주상생마켓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 혹은 기업정보검색 서비스에 궁금한 사항이 있는 업체는 파주시 기업지원과(031-940-4534)나 파주상공회의소(031-8071-4242)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