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21 학교안전관리위원회 및 안전대책협의회를 실시했다.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청,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학교장, 학부모 등이 참여한 이번 학교안전관리위원회 및 안전대책협의회에서는 ▲코로나 19 감염증 장기화에 따른 학생 안전 문제 ▲학교 안전을 위한 유관 기관의 지속적 협력 ▲ 안전에 관한 다각적인 학생 중심 서비스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파주경찰서 송정호 과장은 “10월 21일부터 어린이 보호구역 주정차 전면 금지가 포함된 개정 도로교통법이 시행되고 있고, 개인용 이동 수단 등을 사용하는 청소년이 꾸준히 있는 만큼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홍보와 계도를 꾸준히 하고 있다.”며 소감을 전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2021년 동안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환경을 지원하는데 파주시청,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와 같은 유관 기관에서 협력해 주시는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에서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에도 유관 기관과 함께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안전관리위원회 및 안전대책협의회에서는 앞으로 안전에 관한 협의 체계를 공고히 함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을 다짐하며 마무리됐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