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체육회는 코로나19 극복과 2022년 고양특례시 승격을 기념하기 위한 2021 고양시민 걷기행사를 지난 11월 13일 행주산성 역사공원에 이어서 2차로 11월 20일 10시 킨텍스 수변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이 열린 킨텍스 제3전시장 부지를 시작점으로 한류천을 따라 킨텍스 수변공원, 안골공원,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를 거쳐 다시 킨텍스 제3전시장 부지로 복귀하는 6.5KM 구간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고양시민과 고양시 걷기연맹 동호인 499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개편 방역조치 행정명령에 따라 백신접종 완료자 및 48시간 이내 PCR검사 음성 판정자에 한하여 참가 가 가능했고 현장에서는 소독 및 체온 측정을 진행했다.
행사는 오전 10시에 시작해 2시간가량 진행됐으며 행사가 보다 풍성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고양시태권도시범단, 고양시 치어리딩협회, 야외생활체육교실 에어로빅 공연, 포토존 사진 촬영, 희망메세지 작성, 추억의 걷기 사진 인화, 고양시 관광 사진 관람, 기념품 제공 등의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행사를 주관한 고양시 걷기연맹 한광순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특례시로 승격되는 2022년에는 코로나로부터 벗어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걷기대회가 개최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금일 행사에는 고양시 이재준시장, 고양시의회 이길용의장, 국민의 힘 고양(정) 김현아당협위원장, 경기도의회 민경선의원, 고은정의원, 고양시의회 김완규의원, 심홍순의원, 일산서구청 이재혁구청장, 일산동구청 정영안구청장이 참석하여 시민들께 인사드리며 격려 및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고양시체육회 나상호회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의 첫 걸음으로 많은 시민들이 아름다운 자연 속 고즈넉한 가을 분위기를 만끽하며 코로나로 힘들어 하는 시민들이 즐거움과 위안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고양시체육회는 이번 2차에 걸친 안전한 걷기행사 노하우를 토대로 위드 코로나에 발맞춰 그동안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체육 대회와 사업의 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