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2022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중 복지일자리사업과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에 대한 위탁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취업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증진을 지원하는 보건복지부 사업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주 14시간 단시간 근무인 복지일자리와, 노인요양시설에서 입소어르신의 말벗, 심부름, 식사 보조 등을 수행하는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 근무처와 참여장애인을 발굴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파주시 내 사회복지시설, 비영리민간단체와 특수교육 관련기관이며, 서류심사 및 선정심의를 통해 복지일자리 수행기관 4곳 이내,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 1곳을 선정한다.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참여자 인건비와 사업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11월 12일 금요일과 11월 15일 월요일 이틀간 진행된다. 신청은 파주시청 노인장애인과로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희진 노인장애인과장은 “장애인 중에서도 취업취약계층인 단시간 근로 가능 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 주요 참여자가 되는 사업의 수행기관을 선정하는 만큼 더욱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발하겠다”고 말했다.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