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탄현도서관이 10월 27일부터 11월 17일 매주 수요일 총 4번, 부모교육 프로그램 ‘아이와 함께 세상 속으로’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애주기별 맞춤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회적 모성 ▲소통 ▲다양성 ▲인권 네 가지 키워드로 풀어보는 자녀교육 이야기를 통해 육아의 과정이 양육자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1차시에는 김정덕 前‘정치하는 엄마들’ 공동대표와 ‘바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사회적 모성‘에 대해 생각해보고, 2차시에는 ’엄마의 어휘력‘의 저자인 표유진 어린이책 편집자와 함께 ’아이의 세상을 열어주는 부모의 언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3차시에는 ’아이와 함께 역사공부 하는 법‘의 저자인 강창훈 작가와 ’자녀와 함께 차이를 즐기는 역사 공부‘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4차시에는 ’곱창 1인분도 배달되는 세상, 모두가 행복할까?‘의 저자인 오찬호 사회학자와 함께 ’일상 속 차별과 혐오의 씨앗들‘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탄현도서관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 쏟아지는 육아정보 속에서 양육자들이 흔들리지 않고 중심을 잡아가는데 도서관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연은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탄현도서관(031-940-8457)에 전화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