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지난 14일 고양시 기업지원자문위원회 심의를 통해 13개 기업을 2021년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했다.
올해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주식회사 영창터보텍(대표 전영실) ▲주식회사 더바이오(대표 정석순) ▲주식회사 아키브소프트(대표 김지성) ▲와이비소프트 주식회사(대표 유영배) ▲주식회사 플랭(대표 배남열) ▲한국전기교통 주식회사(대표 김선호) ▲세대산전 주식회사(대표 이홍근) ▲주식회사 글로브포인트(대표 조상용) ▲주식회사 유진엘이디(대표 유원종) ▲주식회사 하농(대표 최주철) ▲주식회사 로보웰(대표 조덕진) ▲파이어버스터works(대표 김승연) ▲하반기 고양IR-데이 혁신상 수상 기업으로 총 13개다.
㈜영창터보텍(대표 전영실)은 수처리 장치 및 작업장 안전을 높여주는 압축공기 차단 관련 부품을 제조 및 설치하는 기업이며, ㈜더바이오(대표 정석순)는 공기정화 기능의 LED조명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아키브소프트(대표 김지성)는 공공기관에 표준 기록물 관리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재준 시장은 “올해 우수중소기업 선정이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지친 기업들에 용기를 북돋울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양시는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대외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1999년 우수중소기업 제도를 시행해 올해까지 307개 사에 인증서를 수여했으며 우수중소기업에 고양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 시 금리우대, 기업지원 시책 신청 시 가점 부여, 관내 공영주차장 이용 시 요금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