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파주’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공모한다.
공모를 통해 파주의 특징을 살린 독창적인 캐릭터를 발굴해 시정홍보뿐만 아니라 SNS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시민과 함께 친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어 배부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개인 또는 단체) 응모할 수 있으며 ▲‘파주’의 특징을 살린 독창적인 자체제작 캐릭터 작품 ▲다양한 스토리 및 메시지 응용이 가능한 캐릭터 디자인 ▲친근한 캐릭터 디자인 작품이면 된다.
제안 접수는 9월 13일부터 10월 15일 오후 6시까지며, 파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참가신청서와 수상작 이용 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출품작 1점과 함께 이메일(pajuletter@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를 통해 작품규격 등 형식 준수 여부를 심사하고, 2차 심사에서는 전문가로 구성된 공모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의성 ▲완성도 ▲활용성 ▲상징성 등을 심사해 7개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출품자)에는 시장표창과 함께 대상(1작품) 500만원, 우수상(2작품) 각 30만원, 장려상(4작품) 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 발표는 11월 23일 오후 4시로, 파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수상자에게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김이겸 홍보담당관은 “파주를 대표할 수 있는 개성 있는 캐릭터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소통할 것”이라며 “많은 참여자들의 번뜩이는 재치와 아이디어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작품의 규격 기준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며 파주시 홍보기획팀(031-940-4131~5)으로 전화문의도 가능하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