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에 참여할 구인업체를 모집한다. 청년드림 JOB콘서트는 오는 10월 7일부터 22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드림 JOB콘서트는 ▲구인기업의 채용과 화상면접을 지원하는 온라인 채용 ▲일자리의 트렌드를 알려 줄 일자리 정보 콘텐츠 ▲분야별 현직 직업인과의 멘토링 ▲입사서류, 면접 클리닉을 지원하는 취업 컨설팅 ▲자기탐색 및 긍정마인드 강화 프로그램인 나알기존 ▲청년지원 정책 등으로 구성된다.
시 관계자는 “박람회의 채용존은 온라인 기반으로 진행되며, 화상면접 등 기업이 원하는 방식으로 면접을 지원한다. 시공간의 제약을 없앤 만큼 고양시 및 인근 수도권 등에 소재한 우수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한 기업의 채용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www.goyangjob.kr)를 통해 사전 오픈되며, 청년 구직자와 일자리센터를 사전 매칭해 박람회 기간 중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한다.
기업은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구직자 지원 현황을 실시간으로 직업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트 내에 탑재된 솔루션으로 화상 면접 진행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에 구인내용 등을 꼼꼼히 작성해 이달 10일까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65)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