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30일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로부터 ‘파주시청소년정책토론회’ 제안서를 전달 받았다.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매년 파주시청소년정책토론회를 통해 파주시청소년들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청소년정책을 제안해왔다.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4월부터 파주시 공공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연합해 파주시에 제안할 정책을 비대면으로 논의했고 8월 초, 최종적으로 6개 기관으로부터 13개의 정책을 취합했다.
이렇게 제안된 정책들은 ‘제안서’로 발간돼 파주시 및 파주시의회에 전달했다.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김주윤 위원장과 교하청소년문화의집 이소현 청소년은 최종환 파주시장 및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과 직접 만나 제안서를 전달하고 제안 취지를 설명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곧 내년도 청소년정책 및 예산안을 수립하는 시기인 만큼 전달 받은 제안서를 면밀히 검토해 청소년이 원하는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제안된 13개의 제안은 청소년관련 조례 제정, 청소년시설 확충 및 개선, 청소년복지증진, 진로·노동·미디어 교육 등이며, 관련부서 검토를 통해서 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