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서관센터는 오는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2021 고양시 도서관 책잔치’(이하 책잔치)를 개최한다.
2011년부터 시작해 10회째를 맞은 책잔치는 고양시 대표 독서문화 축제로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열린다.
올해 책잔지 슬로건은 ‘지금, 읽기 좋은 여행’이다. 작가 북토크와 강연, 공연, 체험 프로그램, 책 사진‧그림 공모전,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북토크는 총 9개 분야로 ▲예술 ‘널 위한 문화예술’ 이지현, 이정우 작가, ▲소설 ‘하늘에서 하리보가 내려와’ 김동식, 김민섭 작가, ▲에세이 ‘고개를 끄덕이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니까’ 문지애 아나운서, ▲과학 ‘쓸모없는 것들이 우리를 구할 거야’ 김준 작가, ▲글쓰기 ‘기록하기로 했습니다’ 김신지 작가, ▲그림책 ‘마법의 방방’최민지 작가, ▲청소년 ‘가꾼다는 것’ 박사 작가, ▲‘고양시장과 함께 책 읽는 나의 도시’ 이재준 고양시장, ▲공연 ‘이슬아X이찬희 뮤직 토크쇼’가 진행된다.
북토크와 공연은 유튜브 라이브로 고양시 도서관센터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내옷내백, 북캉스를 위한 업사이클링 에코백’, 성인 대상 ‘나의 첫 워트프루프 북커버’, 어린이를 위한 ‘바닷속 클레이 비누 여행’이 진행된다. 책과 여행, 책과 인생을 담은 사진‧그림 공모전 ‘인생책컷’은 현재 참가자 접수 중이다. 8월 18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김훈태 도서관센터 소장은 “코로나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없는 요즘이지만,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북캉스를 즐기고, 무더운 여름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책잔치 참가는 8월 2일부터 고양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서진흥팀(031-8075-90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