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전기굴착기 구매 시 1대당 최대 2,000만원의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
예산은 4,000만원으로 전기굴착기 2대를 지원할 예정이며, 신청대상은 신청일 이전 2개월 이상 계속해서 파주시에 주소 및 사업장을 둔 개인 또는 법인이다. 전기굴착기 판매·대리점에 직접 방문해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전기굴착기 구매신청서, 차량구매계약서, 주민등록등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또, 판매·대리점은 2개월 내 출고 가능한 차량에 한해 구매지원 신청서류를 환경부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ev.or.kr/ps)에 신청하면 된다.
보조금 신청은 8월 4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보조금 지원대상자로 결정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장비가 출고돼야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청 홈페이지(www.pa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기굴착기 보급사업 정책 관련 문의는 통합콜센터(1661-0970) 및 파주시청 환경보전과(031-940-3794)로 문의하면 된다.
정삼섭 파주시 환경보전과장은 “전기굴착기는 비산먼지 발생 및 소음이 적어 도심이나 야간작업 시에도 유용할 것”이라며 “건설, 농업현장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