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오는 28일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2017심학산둘레길축제’를 심학산 제2주차장에서 개최한다.
교하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주최·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심학산과 함께하는 가을향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파주시 교하동 주민과 심학산 방문 등산객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학산 걷기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며 심학산 제2주차장에서 출발해 약천사~수투바위방향 둘레길~배밭정자~정상~체육시설~약천사를 지나 다시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걷기행사 이후에는 오후 1시 임진강 예술단 공연을 시작으로 라인댄스, 민요, 노래교실, 풍물, 어린이 발표 등 볼거리공연(오후2시) 걸그룹 등 초대가수 공연(오후3시)이 마련돼 있고 공연 중간 중간(오후 1시50분,2시50분,3시50분)에는 경품 추천이 진행돼 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인행사장 내 체험부스에서는 건강관리상담·인바디 측정(청석스포츠센터)과 금연캠프(운정보건지소), 야생화 사진전시(파주시야생화연구회), 심폐소생술 교육 및 체험(교하남녀의용소방대), 농산물 판매(주민자치위), 가죽·나무 공예체험, 블럭체험 등이 마련된다. 또한 건강차 시음, 생태미술체험(가면·왕관 만들기, 똥싸게게임, 사진촬영) 등이 배밭 정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행사장내 식당 10곳과 간식 1곳 등 먹거리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온가족이 가볍게 심학산을 걷고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