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2021년 양성평등주간(9월 1일 ~ 7일)을 맞이해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돕기 위한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가족 및 학교, 직장 등 일상생활 속의 양성평등 실천 사례 ▲생활 속의 성차별적 요소와 성별 고정관념을 인식하고 양성평등으로 전환·확산시킬 수 있는 내용 ▲여성과 남성의 다른 특성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 등 3개 주제로 하며, 순수 창작물에 한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 자격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으로 개인 또는 팀별(최대 5명)로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7월 20일까지로, 출품작(영상물 5분 내외의 순수창작 동영상파일)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 이메일(pajuwomen@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주제 적합성, 창의성, 작품 완성도, 실용성’의 심사기준에 따라 파주시장상 4편과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상 4편(시상금 70만원 포함) 등 총 8편을 선발한다. 시상식은 9월 중 개최 예정인 양성평등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춘분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성평등에 대한 인식 격차를 해소 및 지역사회의 양성평등 의식 확산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031-941-3773)로 문의하거나,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