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표 캐릭터 ‘고양고양이’가 태어난 지 9년 만에 변신을 시도한다.
고양시는 고양고양이 캐릭터를 최신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으로 리뉴얼하기 위해 오는 8월 9일부터‘고양고양이 캐릭터 리뉴얼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고양시의 정체성·상징성을 담은 고양고양이다. 고양고양이 캐릭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8월 9일부터 20일까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의 고시공고 란에서 제출 서류를 확인한 후 이메일(jeemin0927@korea.kr)로 하면 된다.
시는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10개의 디자인을 선정한 후 대상 200만 원, 최우수 100만 원 등 총 5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9년 간 고양고양이 캐릭터가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 단 한 번도 리뉴얼 한 적이 없었다”며“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양시의 이미지가 잘 녹아들어 있는 참신한 고양고양이 캐릭터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2013년 고양 600년의 해를 맞아 탄생한 고양고양이는 고양시의 명칭을 유쾌하게 살려 고양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근하고 대중적인 고양고양이 캐릭터를 개발, 고양시의 젊고 창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소통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